엘레컴 코리아 AS 아쉬운 점

굉장히 만족하며 잘 사용하던 마우스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 멀쩡한데도 불구하고 재구매도 하였었습니다. 바로 엘레컴 무소음마우스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워낙에 그립감도 좋고 사이즈도 만족스러워서 추천하는 제품이라는 평을 남기기도 했었습니다. 재구매 후 동일 제품을 구입했다고 생각하고 패키지를 열었는데 전혀 예상치 못했던 치명적인 차이점을 발견하고 식겁 했습니다. 과연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엘레컴 코리아 AS 아쉬운 점

     

    처음 인터넷으로 마우스를 주문할 때는 포인트 컬러가 들어간 레드로 주문을 했는데 재고가 없다는 연락을 받고선 동일 사이즈의 블랙으로 보내준다고하여 그냥 오케이~하고 받기로 했습니다. 어차피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마우스 컬러가 블랙이기 때문에 굳이 레드가 아니더라도 사용하는데 별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택배가 오기까지 기다리던 와중에 드디어 제품 패키지를 개봉하고 무선마우스 손을 올린 뒤 마우스버튼을 누르는 당항스러웠습니다.

     

     

     

    똑같이 생겼는데 소리가 난다?

     

    마우스 버튼을 누르는 순간 이게 뭐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외형과 사이즈, 디테일한 부분까지 모두 똑같은 누가 보아도 동일 제품이라 생각할 수 있으나, 치명적(?) 차이점이 있으니 바로 이번에 구매한건 무소음이 아니라는 점이었습니다. 이럴거면 눈에 잘 보이게 표시를 해주면 좋을텐데 그렇지 않았습니다. 저는 똑같이 생긴 무선마우스라 당연히 이 것도 무소음마우스라 생각하고 구매 했는데 뜻밖에도 엄창나게 큰(?) 버튼 딸깍~~거리는 소리에 당황스러웠습니다.

     

     

     

    개봉만하면 교환/반품 불가?

     

    결국 엘레컴코리아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제품을 잘못 구매한 것 같으니 교환을 원한다 했습니다. 해당 직원분이 친절하게 잘 응대는 해주었지만 확인해보고 다시 연락준단 말에 일단 기다렸습니다. 교환/반품 가능하긴 한건지 걱정스러웠는데 잠시 뒤 해당 직원이 저에게 전화를 걸어와 왜 마우스에 딸깍 거리는 버튼 소리가 나는지그제서야 상황파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까진 몰랐으나 결국 제가 구매한 제품은 이전에 구매한 제품과 동일한 품번의 제품은 맞지만 무소음마우스 버전과 일반 무선마우스 버전이 나뉜 라인업의 제품이란 답변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잘못 알고 구매한점 인정하니까 무소음마우스로 교환을 원한다고 해당 직원에게 정중히 요청을 드렸습니다. 그러나 돌아온 답변은 "내부규정상 제품을 개봉했을 경우 교환이나 반품은 불가합니다"라고 합니다. 이게 무슨 말이죠? 제품을 개봉하지 않고서 이 마우스에서 소리가 나는지 안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를 않지만 더 이상 언쟁하고 싶지 않아 알겠다 하고 끊었습니다.

     

     

     

    제품은 만족 서비스는 불만족

     

    PC주변기기, 마우스 판매창을 살펴 보았습니다. 똑같은 이미지에 비슷한 이름들이라 이쪽 분야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면아마도 잘 모르고 구매할 것 같습니다. 판매창 아래 교환 및 반품안내를 살혀보니 상품 사용 또는 비닐 개봉(?) 등으로 인한 완제품 훼손 시 접수 불가하다고 합니다. 단순히 열어만 보았는데 훼손은 아니었습니다. 심지어 열어 보지도 않고 어떻게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라는거지 이해가 안됩니다.

     

     

     

    마치며

    제품 패키지를 개봉하면 재판매가 불가하여 교환, 반품을 해줄 수 없다는데 그럼 재판매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바꾸던지 다른 방안 마련해야 할텐데 엘레컴의 너무 안일한 고객 서비스가 몹시 실망스러웠습니다. 그나마 비싼 금액은 아니라서 그냥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사용을 하였는데 다음부턴 웬만해선 엘레컴 제품은 피하도록 해야겠습니다. 꼭 사더라도 이전에 사용하던 무소음마우스가 맞는지 꼭 확인하고 결제를 해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