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발급처 발급방법
- 테크/테크지식
- 2022. 7. 14.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발급처 발급방법
소득금액증명원은 일상에서 꽤 빈번히 필요로 하는 문서입니다. 때문에 어디서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궁금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컴퓨터 사용에 익숙하신 분들은 집에 프린터만 연결돼 있다면 간다히 출력하여 뽑아 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아래에서 소개할 발급처를 확인하여 직접 방문에 담당 직원에게 요청을 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발급도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발급처 발급 방법
만약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동사무소(주민센터) 및 세무서 그리고 무인발급기 등을 활용해 방문하여 출력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해당 직원에게 대면으로 출력 요청을 할 수 있엇 수월합니다. 그러나 어차피 주민센터에서 세무서에 협조 요청을 하게 되는데 그럼 시간이 더 걸리고 번거로울 수 있어 바로 세무서에 가서 발급 요청을 하는게 효과적입니다. 참고로 본인 방문시 신분증만 지참하면 되지만 대리인이 발급한다면 1)위임장 2)대리인 신분증 3)위임인 본인의 신분증 또는 위임인의 인감증명서 등이 필요합니다.
인터넷 발급 방법
1. 먼저 국세청 홈택스 웹사이트에 방문을 해야 합니다. 바로가기는 아래를 참고 하십시오.
2. 국세청 홈택스 방문 후 화면 상단 민원증명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페이지 이동 후 우측에 있는 민원증명신청 항목 아래에 보이는 소득금액증명을 선택합니다.
3. 참고로 2021년 귀속 종합소득세신고자용 소득금액증명은 2022년 7월 1일부터 발급이 가능합니다. 본론으로 돌아와 증명서 발급을 위해 기본 인적사항을 꼼꼼하게 채워 넣습니다. 그리고 수령 방법은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러면 발급 절차가 자동으로 진행이 됩니다. 정상적으로 발급이 끝났다면 발급번호 아래 파란색 텍스트를 누릅니다. 그리고 화면이 조회 되면 프린터 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연결된 프린터로 뽑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