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기 추천 전동 야채 매직초퍼
- 리뷰/전자기기
- 2022. 3. 31.
다지기 추천 전동 야채 매직초퍼
요즘 부쩍 살림과 주방용품에 관심이 많이 생겨서이런 저런 제품들을 많이 리뷰하고 있는데 오늘은 다지기 기능에 최적화된 매직초퍼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흔히 마늘이나 고기를 다질 때 굉장히 힘들고 불편한게 사실인데 이런 주부님들의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해 줄 다지기 전문제품으로 주방필수품으로 손색 없이 픽 하고 싶었답니다. 단순히 식재료를 다지는 기능뿐만 아니라 각종거품, 반죽 등을 섞는 휘핑의 역할도 탁월합니다.
만능다지기 대원 매직초퍼
오늘 리뷰는 대원 매직초퍼 DW-HM21 제품으로 각종 식재료를 완벽하게 다질 수 있는데 채소는 물론 육류와 견과류까지도 간편히 갈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철머 본 제품은 육류다지기, 채소다지기, 양념다지기는 물론 휘핑(섞기), 쥬스/슬러쉬까지 전천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기용품 안전관리법 및 식품위생법에의한 표시를 득한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서 주방용품으로 주부님들께 감히 추천할만 합니다.
제품구성 및 특징
전체적으로 굉장히 심플한 디자인과 어떠한 인테리어에도 포인트 효과를 줄 수 있는 강한 레드 컬로로 시선을 사로 잡기에 충분하답니다. 또한, 다지기부터 반죽 및 휘핑까지 어려운 요리도 쉽고 빠르게 준비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제품구성은 헤드부분 본체와 하단 유리용기, 1/2단 칼날 및 휘핑날, 사용설명서, 받침대까지 주방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분리 후 세척할 수 있는 직관적인구조와 날카로운 1·2단 칼날은 어떤 식재료도잘고 부드럽게 다질 수 있는데 역시나 아이나손이 베이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력한 성능의 만능 다지기
1.5L 대용량 강화유리 그릇은 위생적인 사용은물론 외부충격에 의한 파손의 위험도 적어서 바삐 움직이는 주방에서 사용하기 효과적 입니다. 유리그릇의 사이즈가 큰 편이라 각종 식재료의 크기에 상관 없이 곱고 잘게 갈아버릴 수 있지만 너무 많은 양을 넣으면 과부화 될 수 있으니가급적 800ml 정도로만 채우시길 권장합니다.
참고로 돼지고기류는 8초면 다지기가 끝나고 버섯, 오이, 당근 등의 채소는 단 5초면 끝납니다. 마늘, 고추, 땅콩 등 비교적 단단한 식재료들 역시 6초만 갈아주면 모든 준비가 끝이 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매우 직관적인 사용법 덕분에 굳이 사용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큰 문제는 없지만 안전한 사용을 위해선 가급적한 번쯤은 눈으로라도 읽어보길 추천드립니다. 과열시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300W의 강력한 모터는 어떤 단단한 식재료라도 거침없이 곱고 잘게 갈아버릴 정도로 힘이 좋습니다.
믿고 쓰는 안전장치
가정에서 만약 사용 중 과열로 인해 작동이 멈췄다면 당황하지 말고 20~30분 후에 다시 가동하면 아무 문제 없이 작동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모터의 온도가 내려가면 재작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터 내부는 내열성의 강도 높은스테인리스 재질로 되어 있어 오염이나 부식에 강하며 오래동안 사용하기에 매우 좋답니다. 본격적으로 본 제품을 테스트하기 위해 단단한 마늘을 다량 본체 속에 넣고선 전원을 꽂았 보았습니다. 전원을 꽂은 즉시 본체 상단의 HIGH / LOW버튼을 눌러서 갈아버리기 시작 했답니다.
정량 투입이 중요한 이유
하단 강화유리의 용량은 1.5L 인데 반해 저는 모르고 꽤나 많은 양의 마늘을 넣고 매직초퍼를 작동시켰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문제 없이 갈리기 시작 했습니다. 마늘이나 호두같이 단단하고 꽤 많은 양을 본체 강화유리 안에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곱고 잘게 다져진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모든 요리의 깊은 맛을 배가시켜주는다진 마늘이 제 손에 들어 왔는데 확실히 잘갈려서 그런지 덩어리 뭉치는 식감도 대원 매직초퍼를 이용하여 잘게 다진 마늘을 볶음밥에 넣어 먹으니 마늘의 풍미와 깊은맛이 더해져 더욱 맛깔난 식사를 했답니다.
마치며
꼭 다지기뿐만 아니라 미숫가루를 섞거나 휘핑, 쥬스 및 슬러쉬를 만들 때도 사용이가능하기 때문에 주방용품 필수템이라 봅니다. 매직초퍼를 이용하여 마늘을 갈 때도 비교적 진동과 소음이 작아서 애기가 있는 집에서도사용하기에 무리가 없었으며, 내부에 굴곡의 디자인으로 회전력과 내구성을 높여 좋았습니다. 사용후에는 간단히 세제를 이용하여 내부를닦고 흐르는 물에 씻어만 주면 되기 때문에 더욱 위생적이로 깔끔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매직초퍼만 있다면 가정에서 만들기어렵다고 느껴진 동그랑땡, 만두속, 미트볼 등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매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