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솔직후기
- 리뷰/전자기기
- 2022. 3. 30.
가성비 좋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솔직후기
요즘 버스나 지하철을 타 보면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유선 제품을 사용하는 분 보다 더 많이 보입니다. 그만큼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은 이제 대중화가 되었으며 거의 모든 분들이 무선이어폰을 사용한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인기가 많답니다. 물론 정말 고음질의 음악감상을좋아하는 매니아 분들은 이어폰 또는 헤대폰을 여전히 애용하지만 데일로 쓰기엔 무선이어폰이 낫습니다.
무선이어폰 가격 부담된다면?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이어폰 가격이 10만원이 넘어가면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어느덧 20만원대 제품이 베스트셀러가 되더니 이제 30만원이 넘는 프로 모델도 없어서 못 팔 정도라니 놀라운 일입니다. 사실 데일리 이어폰을주로 사용하는 제겐 가성비가 가장 중요한 선택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작고 가벼우며 휴대성도 좋은 가성비 좋은 로테체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삶에 여유를 주는 브랜드로 기술강국 독일상표 출원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 코드리스의 완전무선 이어폰이기 때문에 삶에 편리함을 가져다주는 제품이지만 음질은 다소 아쉽습니다. 일단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종류가 있어서 고를 수 있다는 점은 다행이라 봅니다.
가성비 좋은것 같기도?
가성비 치고는 최신의 블루투스5.0이 내장 되었으며 내장안테나와 자동페어링, 핸즈프리 기능까지 사용가능한 제품입니다. 본격적인 사용 전 동봉된 사용설명서를 읽으면 조금 더 쉽고 빠르게 작동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무선이어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작동에 크게 어렵지 않지만 만약 처음 무선이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설명서를 꼭 읽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본 제품에 탑재된 블루투스5.0은 이전 4.2 대비 소비전력, 전송속도, 보안성, 호환성 모두 대폭 개선되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고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고는 합니다.
내부에 내장되어 있는 안테나는 무선감도를 높여 끊김 없는 온전한 코드리스의 편리함을 만끽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일단 끊기진 않지만 음질 자체가 살짝 구립니다. 그리고 충전독에서 이어폰을 분리하면 자동페어링 기능이 활성화 되어 처음 한 번만 연결해두면 지속적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연결해 쓸 수 있다는 점은 좋았습니다. 충전독에 내장배터리가 있어서 이어셋을 결합만 시켜줘도 자동으로 충전이 돼 사용성은 높였지만 음질 자체가 치명적 단점입니다.
가격은 착한데 성능은 글쎄!
충전독에 이어폰을 꽂아만 두어도 대기모드로 전환되어 약 120시간 동안 유지가 되며, 이어셋 완충시 최대 3시간 동안 통화 또는 음악감상이 가능하다고 하니 데일리로 쓰기 좋습니다. 귀에 밀착시키는 커널형 디자인으로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온전히 집중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고품격 음악감상이 가능하며 꼭 필요한 기술들을 집약하여 삶에 여유를 더해주지만 너무 오래 들으면 낮은 사운드 퀄리티 때문에 오히려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외형은 귀에 부담이 없도록 작고 가벼운 디자인데 오래동안 착용해도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양쪽 이어셋 끝에 마이크가 있어서 핸즈프리 통화도 가능합니다. 차라리 음악감상용 보단 핸즈프리 통화를 위한 장치로 사용하는게 나을 수 있겠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마이크로5핀을 이용하여 충전이 가능하며 보조배터리를 이용한 충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에 불편함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을 해결 했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해당기기와 블루투스 연결을 하면 남은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굳이 디바이스를 꺼내지 않아도 이어폰을 이용하여 거의 모든 조작이 가능해 사용성은 그나마 후한 점수를 줍니다.
마치며
감각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에 착한 가격이 더해진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로테체 리뷰입니다. 귀에 착 붙는 착용감 덕분에 평소 격한 운동을 하거나땀에 젖어도 이어폰이 빠져나가거나 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운동을 하면 땀에 염분 때문에 이어폰에 무리가 가는데 고가의 이어폰을 사용하긴꺼려지는게 사실인데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착용하면 부담도 덜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단, 사운드 퀄리티 자체가 너무 저급하고 구리기 때문에 하이엔드급 이어폰 또는 헤드폰을 사용중인 분들에게는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 점 감안하시기 바랍니다.